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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스제작관련정보/칼라박스

패키지 고급화를 위한 슬리브형태의 활용

 

슬리브 형식은 여러 재질의 포장패키지와 함께 구성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종이로 만드는 여러 형태의 박스를 고급스럽게 마감하기 위해 사용되기도 하고, 플라스틱 등 다른 재질의 패키지를 보완하기 위해 사용되기도 합니다. 슬리브의 용도도 점차 다양화해져서 예전에 비해 활용도가 점차 많아지고 있는 듯 합니다.

이렇게 활용되는 슬리브를 저희가 제작한 사례를 중심으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슬리브 형태의 기본 특징.

 

패키지는 기본적으로 상품을 감싸기 위해 6개의 면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좌우 4면과 상하 2면을 기본으로 합니다. 골판박스나 칼라박스 대부분이 모두 6개의 면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슬리브란 형태는 4개의 면으로만 구성되어 있으며, 대칭되는 두 개의 면이 뚫려있습니다.

이 뚫려진 면으로 다른 패키지를 감싸듯이 슬라이드해서 들어가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런 특별한 모양으로 인해 슬리브는 단독으로 패키지를 구성할 수는 없지만,
다른 패키지와 결합하여 매우 독특한 가치를 구현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언급하는 슬리브란 종이 300g이상으로 제작하는 패키지 영역에서의 용어입니다.

상품을 감싸서 양끝을 접착해 마감한다는 차원에서 슬리브와 동일한 모양이지만, 얇은 종이로 제작하는 띠지와는 구별됩니다.

 

<슬리브> <띠지>

 

 


 

 

슬리브와 결합하는 다양한 소재들.

 

슬리브 형식은 모양상 단독으로 상품을 구성할 수 없습니다.

상품을 담은 다른 패키지와 결합하여야만 유효한 구성이 됩니다.

결합되는 패키지는 종이 소재뿐 아니라 플라스틱 소재도 가능합니다.

슬리브 형식이 현재 어떻게 활용되고 있는지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종이 소재 패키지

 

슬리브와 같은 소재인 종이로 만든 박스와 결합되는 사례입니다.

논리적으로는 모든 박스 형태와 결합하는 차원으로 슬리브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B형이나 G형과 같은 박스 위에 슬리브로 한 번 더 결합을 하면 상품을 더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을 뿐 아니라, 포장의 미적 가치를 높일 수 있어서 좋기는 합니다. 하지만 이는 자칫 과대포장의 우려가 있습니다.

명확한 고급화 전략이나 목적이 없이 슬리브를 한 번 더 포장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그런 측면에서 슬리브와 가장 어울리는 박스 형태가 있는데, 이는 상하짝으로 조립되는 박스형태인 C형입니다.

자연스러운 박스 개봉과 슬리브만이 갖는 미적 가치가 더해져서 그런지, C형의 하짝과 슬리브를 결합시키는 박스형태는 우리 주위에서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제과점에서 볼 수 있는 작은 단상자뿐 아니라 조금 큰 골판지 합지 칼라박 모두 제작이 가능합니다.

 

 

 

2> 싸바리 소재 패키지

 

칼라박스와 같은 종이 소재이기는 하지만, 싸바리 소재는 여기서 별도로 설명드립니다.

싸바리박스는 종이 소재로 만들 수 있는 최고급의 패키지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포장하는 상품이 귀금속류나 가치있는 선물류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러한 상품의 포장전략으로 싸바리박스 위에 슬리브를 한 번 더 결합시키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포장의 미적 가치를 한층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슬리브 자체를 싸바리박스 상짝을 대체하는 용도로 패키지를 개발할 수 있습니다.

즉 싸바리박스 하짝과 슬리브만으로 포장을 할 수도 있습니다.

 

 

 

3> 플라스틱 소재 패키지

 

일반 칼라박스든 싸바리박스든 종이 소재와 결합하는 슬리브 형식은 대체적으로 고급스러운 가치를 창출하기 위한 전략의 일환으로 많이 사용되어 왔기 때문에 다른 박스형태에 비해 대중적이지는 않습니다. 오히려 슬리브 형식을 대중화시킨 건 플라스틱 소재입니다.

음식문화가 간편식으로 많이 바뀌면서 마트나 베이커리점에서 여러 음식을 트레이나 플라스틱 소재에 담는 경우가 많아 졌습니다.

그런데 이 패키지에 음식의 브랜드, 보관방법, 조리방법 등을 설명하는 인쇄면이 필요하게 되었는데, 아무래도 플라스틱 소재에는 이러한 내용을 자세히 표현하기 어려운게 사실입니다. 이 때 이러한 내용을 인쇄하기 위해 슬리브의 형태가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즉 고객에게 표시해야 할 상품의 내용을 슬리브에 인쇄하여 알리는 역할을 하게 되는 것입니다.

 

 

 


 

 

슬리브 활용 포인트.

 

 

위에서 잠깐 언급하였지만, 여기서는 슬리브를 활용하는 장점들에 대해 정리해 보겠습니다.

슬리브는 어떤 소재와 함께 결합되는가에 따라 고급화 전략의 일환으로 활용되기도 하고, 또한 정보 전달의 역할로도 활용되기도 합니다.

어쨌든 슬리브의 활용 포인트에 맞게끔 적합한 종이를 선택하여야 하며,
또한 그에 맞는 인쇄방법 및 특수인쇄 옵션 등도 폭넓게 활용하여야 합니다.

 

 

 

1> 고급화 전략의 일환

 

칼라박스나 싸바리박스와 함께 결합하는 슬리브는 대부분 고급화 전략의 일환입니다.

상품을 보다 돋보이게 하고 패키지의 미적 가치를 올리기 위한 방법으로 슬리브를 제작하게 됩니다.

슬리브는 상품 개봉시 슬라이드 방식으로 밀어서 여닫기 때문에 고객 입장에서는 편할 뿐 아니라 개봉하면서 상품이 차례차례 보여지는 즐거움도 있습니다. 이러한 고급 전략에 맞게 슬리브는 고급 소재의 종이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슬리브 위에 특정 브랜드 등을 박인쇄하거나 실크코팅하여 돋보이게 하는 방법도 많이 사용합니다.

 

 

 

2> 정보 전달의 역할

 

플라스틱 소재와 결합하는 슬리브는 대부분 정보 전달의 역할을 많이 합니다.

포장한 상품의 브랜드나 사용 방법 등을 알릴 필요가 있는데, 플라스틱 소재보다는 슬리브를 만드는 종이 소재에 인쇄를 하는 것이 유리하기 때문입니다. 이 때 슬리브의 크기 또한 다양하게 할 수 있는데, 상품을 담은 트레이나 플라스틱을 100% 감싸도록 슬리브를 만들 수도 있으며, 안의 내용물을 고객이 확인할 수 있도록 일부분만 슬리브로 감쌀 수도 있습니다.

상품의 포장 목적이나 판매 전략에 맞게 슬리브의 크기를 결정하시면 됩니다.

여기서 슬리브는 정보 전달의 역할을 하기 때문에 고급스러운 종이보다는 대중적인 종이나 인쇄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유패키지에서 상담하기.

 

 

1> 슬리브 단독 주문

 

트레이나 플라스틱 소재로 상품을 포장하는 고객이라면 슬리브만 단독으로 유패키지에서 주문하실 수 있습니다.

필요한 종이와 인쇄방법 등을 선택하고 원하는 제작수량을 입력하면 즉시 주문 가능합니다.

주문시 표시되는 제작 상품 예상 발송일을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2> 상하짝 C형 박스와 결합 주문

 

상품이 담길 공간인 하짝과 그 공간을 덮는 상짝을 각각 조립하는 C형 박스와 슬리브를 결합하는 방법은 여러 개가 있습니다.

C형 상하짝과 슬리브를 결합하는 경우도 있고 C형 하짝과 슬리브를 결합하는 경우도 있는데, C형 하짝과 슬리브를 결합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유패키지에서 사이즈를 입력하고 원하는 선택옵들을 선택하면 제작수량별 단가를 확인할 수 있도록 준비중입니다.
(2024년 상반기 오픈 예정)

C형과 슬리브 모두 상품의 무게와 안전성을 고려하여 골판지 합지 여부를 자유롭게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 C형 외의 다른 박스형태에 슬리브를 결합이 필요할 경우도 있습니다.
  이 경우는 각각 주문을 하셔야 합니다.  고객센타로 문의주시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3> 싸바리 박스와의 결합 주문

 

슬리브로 싸바리 박스를 감싸는 형식의 고급포장도 유패키지에서 실시간 견적 확인이 가능하도록 준비중입니다.(2024년 상반기 오픈 예정)

싸바리박스 하짝과 슬리브를 결합하는 경우와 싸바리박스 상하짝과 슬리브를 결합하는 경우 모두 주문 가능합니다.

어울리는 고급사양의 종이와 박 등의 특수인쇄 등을 선택하실 수 있으며,
이 같은 선택에 따라 단가가 어떻게 변동이 되는지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상중하짝의 싸바리박스에 슬리브를 결합하려 하신다면, 이는 고객센타로 문의해 주세요.

 

 

어떠한 경우든 유패키지에서는 슬리브를 제작해 본 경험이 풍부한 직원들이 친절히 안내를 하고 있으니 언제든 편하게 문의해 주세요.

 

 

 


 

 

 

총 10종 박스 형태의 실시간 자동견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15종의 칼라용지 선택

별색 유무와 특수인쇄(박) 등의 인쇄사양 선택

골판지 합지여부 등등

여러 조건에 따라 모두 다른 견적을 실시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제작 수량별로 다른 단가들이 표시되어

기존에 원하던 제작 수량 대비 원가적인 측면을 고려하여 제작수량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납품은 택배나 퀵 중 고객께 유리한 것으로 스스로 초이스!

지금 주문한다면 언제 내 박스가 발송되는지 발송예정일도 최종적으로 체크되는...

이 어려웠던 모든 견적 확인과정들이 1~2분내로 모두 끝납니다.

 

 

직접 확인해 보세요. 유패키지의 똑똑한 칼라박스 주문제작 솔루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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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만족포장네트워크! 유패키지입니다.

1 박스의 형태 선택 아래의 형태 이외에 대한 문의는 전화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1588-88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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